현위치 : 日本語 > 한국어 > 베트남 통계연감 2013

베트남 통계연감 2013년판

B5판 953페이지. ISBN 978-4-907379-06-3 C3033. 가격 40000엔 (세금별도)
제 1,2부 번역자 - NGUYEN THI THANH THUY 경제학 박사
감수자 - 高橋 塁 (다카하시 루이) 동해대학 정치경제학부 준교수

구성

  1. 행정단위,국토 및 기후
  2. 인구 및 고용
  3. 국민경제계산 및 국가예산
  4. 투자 및 건설업
  5. 기업 및 개인경영 사업체
  6. 농림수산업
  7. 공업
  8. 무역 및 관광
  9. 물가지표
  10. 운수, 우정사업, 전기통신
  11. 교육
  12. 보건의료,문화,스포츠 및 생활수준
  13. 국제통계

목차(일어) / 카탈로그(일어) / 서문(일어,영어) / 역자후기(일어)

【 역자후기 인용】

베트남통계총국(General Statistical Office: GSO)에 의해 매년 출판되고 있는 총계연감은 최근에 경제발전이 눈부신 베트남의 사회경제동향을 파악하는데 기초적인 자료이다. 많은 항목에 대해서 최고행정단위인 성(Province: tinh) 별로 데이터가 게재되어있어, 각통계지표에 대해서 시간별, 계열별 발전뿐만아니라 지역적차이에 관한 관찰 또한 가능하다.

2013년판 통계연감에 있어서는 서문에도 써 있듯이 베트남의 경제발전, 국내 국제정세 등을 반영하여 많은 새로운 정보, 통계표가 추가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는 21세기에 들어 WTO에 가맹하는 등 국제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는 공업국이 되겠다는 명확한 목표를 기본으로 삼아 경제발전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베트남의 현실이 있다.

중소득나라의 덫이라고 일컬어지는 개발도상국에세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에도 직면하고 있다. 이런 정황을 반영하여, 경제성장에 관한 경제지표의 갱신 및 추가에 더하여, 경제성장과 함께 고려해야할 필요가 있는 빈곤 격차문제에 대한 지표가 충실히 반영되었다. 이것은 이 책의 'Health, Culture, Sport and Living standard (보건의료, 문화, 스포츠 및 생활수준)'의 장에서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2013년판 통계연감은 베트남의 변화, 현황에 입각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베트남에 관심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그런 정보를 적절히 독자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일본어 번역에 있어서는 세심한 배려를 했다. 원본자료는 베트남어와 영어 병기였으나, 원칙적으로 베트남어에 기초한 일본어번역을 하여, 번역의 정확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일본어번역판이 일본어와 영어병기임을 감안하여, 이해하기 쉽게 번역하도록 노력했다.

각 장 처음에 기재되어 있는 '통계지표의 내용과 도출방법, 용어설명' 에서 전문용어에 대해서는 바른 일본어번역에 기초하여, 읽기 쉽도록 노력했다. 베트남어 특유의 개념, 사상에 대해서는 가능한 일본어로 상상하기 쉬운 표현을 사용하도록 배려했다.

- 번역자 NGUYEN THI THANH THUY -